"이제는 지방선거!"...활동보폭 넓히는 기장 출마예정자들
상태바
"이제는 지방선거!"...활동보폭 넓히는 기장 출마예정자들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2.03.14 14:42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국민의힘 기장군수 출마예정자의 소셜미디어.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과 주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출처:이승우 SNS
정진백 더불어민주당 기장군수 출마예정자의 소셜미디어. 그는 "기장의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많이 듣고 보고 있다"면서 "경청하는 자세로 군민과 당원을 만나고 있다"고 썼다. 출처:정진백 SNS
김정우 국민의힘 기장군수의 소셜미디어. 향후 있을 군수후보 여론조사에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출처:김정우 SNS
심헌우 국민의힘 기장군수 출마예정자의 SNS. 대통령선거를 마무리하는 소회를 적고 있다. 출처:심헌우 SNS
심헌우 국민의힘 기장군수 출마예정자의 SNS. 대통령선거를 마무리하는 소회를 적고 있다. 출처:심헌우 SNS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기장군 출마예정자들이 활동보폭을 넓히고 있다. 선거사무실을 잇따라 개소하거나 준비하고,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공약을 발표하거나, 활동내역이나 일상생활을 공유하면서 인지도 쌓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6.1지방선거까지 석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정치신인들은 불리한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힘을 쓰는 분위기다. 출마선언을 공식화하거나,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봉사활동에 팔을 걷어붙이는 등 존재감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자천타천 거론되는 후보군도 점점 늘고 있다. 먼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기장군수 선거는 여당과 야당 그리고 무소속의 일단 3파전 양상을 띨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우선 국민의힘의 공천경쟁이 치열하다. 김수근 전 부산시의원과 정동만 국회의원 사무국장 등을 역임한 김정우 전 기장군의회 의장, 김쌍우 전 부산시의원, 정명시 전 기장경찰서장, 정종복 전 기장군의희 의장, 우중본 전 고리원자력본부장, 심헌우 기장군인재육성발전회장 등이 이미 출마의사를 밝혔다. 

이승우 전 기장군의회의 의원도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현돌 전 기장군수의 출마여부와 무소속 오규석 기장군수의 후계자가 누가 될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마를 공식화 하지 않았지만 주변에 뜻을 전하거나 조용히 준비하고 있는 후보도 적지 않아 여야를 막론하고 출마러시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선 패배로 이번 지방선거가 최대의 분수령이 된 더불어민주당에선 김민정 부산시의원과, 정진백 부산여성족개발원 경영지원실장과, 추연길 전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우성빈 기장군의회 의원, 이현만 전 기장군의회 의원 등의 출마가 예상된다. 

신호길 라벤더팜 대표는 무소속 출마를 공식화 했다. 

'부산시의원'은 각 당별로 이른바 '교통정리'가 되어야 구도를 알 수 있을 전망이다. 군수 출마 예정자 일부가 당내 논의를 거쳐 부산시의원 출마로 선회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기장선거구에서는 김종률 군의원과 백영희 전 군의원, 박종철 씨(이상 국민의힘) 등이 출마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소속으로는 환경운동을 해온 김순종 씨가 출마를 공식화했다. 

정관 장안 일광 철마 선거구에서는 구경민 부산시의원의 재출마가 예상되며, 맹승자 박우식 군의원도 출마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선거에서 군의원에 출마했던 구본영 씨도 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파악됐다. 

군의원 선거는 더욱 다양한 인물이 거론되고 있다. 기존 군의원들이 얼마나 공천을 받을 수 있을 것이냐가 관심이 가운데, 기장읍장을 역임한 노경구 전 기장군 자치행정국장의 출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양쪽 캠프 인사들이 얼마나 본선에 올라갈지도 관심사항이다.

출마 예정자가 늘면서 각 당의 공천고민도 늘 것으로 보인다. 

일단 현재로서는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국회의원이나 지역위원장의 입김을 배제할 수 없는 가운데, 대선 결과가 미칠 영향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우열을 가르기 힘들다"면서 "일부 후보군들은 이번 대선초기부터 본선에 오른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었다. 반면 경선 당시 국회의원이나 지역위원장이 지지한 대통령 후보는 본선에 오르지 못한 만큼 '어떤 조율'이 불가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또 다른 인사는 "대통령선거가 불과 0.7% 차였고, 기장의 개표결과를 보면 55.5% vs 40.7% 였다"면서 "군민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후보를 공천하지 않는다면 선거 결과를 장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역의 일꾼'을 뽑는 지방선거지만 그 취지가 얼마나 반영될지는 이번 선거의 과제가 될 전망이다. 

한 정치 원로는 "5개 읍면 균형발전과 교통문제 해결, 지역 내 인재들이 활동할 수 있는 일터 마련, 공조직 개혁, 고준위 폐기물 문제해결 등 지역현안이 산재해 있는 가운데, 향후 총선에 대한 영향 등 정치적인 면이 우선시 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각 당에서 공천한 후보에 대해 유권자들이 어떤 판단을 하느냐에 따라 기장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