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에 100만원?... BTS 오자 부산 숙박비 '껑충'
상태바
1박에 100만원?... BTS 오자 부산 숙박비 '껑충'
  • 박가희 기자
  • 송고시각 2022.08.30 10:30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숙박 예약자 취소 후 값 올려 '재판매'
터무니없는 바가지 가격...부산 이미지 실추 우려
숙박어플 '야놀자' 캡쳐화면. 10월 15일 1박 기준 100만 원에 판매 중이다. 8월 30일 기준. /박가희 기자
숙박어플 '야놀자' 캡쳐화면. 10월 15일 1박 기준 95만 원에 판매 중이다. 8월 30일 기준. /박가희 기자

 

<기장일보/ 박가희 기자>=방탄소년단이 오는 10월 기장에서 공연을 앞둔 가운데 인근 숙박업소의 가격이 껑충 뛰어 논란이 일고 있다. 주말 55만 원 방값이 두배로 뛴 사례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세계적인 K-POP 밴드 ‘방탄소년단’이 엑스포 유치 기원을 위한 무료 콘서트를 10월 15일 오후 6시부터 부산시 기장군 일광 특설무대(일광면 이천리 345-1번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방탄소년단이 신곡 ‘Yet To Come’ 발매 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로, 노래 곡명처럼 아직 오지 않은 최고의 순간을 기다리며 엑스포 유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 소식이 알려지자 해당 날짜 숙박예약이 일제히 완료되는 등 국내외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일부 숙박업소가 기존 예약자들의 예약을 취소하고 가격을 올려 재판매 하는 사례가 나오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의 의미를 퇴색시킨다는 지적도 나온다.  

사진 속 숙박업소는 숙박어플 '야놀자'에서 9월 17일 기준 1박에 55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공연이 열리는 10월 15일은 그 두 배에 달하는 100만 원에 예약을 받고 있다. 또 다른 한곳은 95만 원에 예약을 받고있다. 성수기를 고려한 가격임에도 호텔이 아닌 일반 모텔이 받기에는 과한 가격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의 얘기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사실상 바가지 요금"이라면서 "부산에 대한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교통문제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BTS가 공연하기로 한 일광 한국유리부지는 2차선 도로를 이용 진입할 수 있는데, 수만명의 관람객들이 공연 전후 몰릴 시 교통마비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8월 30일 전 기관 회의를 소집했으며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