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사]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상태바
[신년인사]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0.01.06 16:46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의 어려움...사회가 한 걸음 나가기 위한 진통”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16만 5천여 군민 여러분!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쥐의 해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랑해수욕장에서 솟아오르는 새해를 쳐다보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제8대 기장군의회의 힘찬 의정활동에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수많은 일들이 있었던 기해년을 되돌아보면, 국가적으로는 일본의 말도 되지 않는 경제압박과 미국의 어이없는 방위비 인상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녹록치않음을 확인한 시간이었고, 부산시에서는 가덕도 관문 공항이 큰 진척없이 지지부진하여 인구역외 유출이 심각한 상황으로 떠올랐습니다.

우리 기장군도 단일 사업에 대한 과도한 예산 배정으로 생긴 갈등으로 한참 동안 시끄러웠습니다.

이러한 지난 한 해의 어려움들은 우리 사회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가기 위한 진통의 시간이었다고 저는 믿습니다.
 
다행히 연말로 접어들면서 일본과의 경제갈등도 대화를 시작하였고 미국과의 방위비 인상문제도 차분히 잘 대응하며 한, 아세안 정상회담으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도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가덕도 관문 공항 문제도 총리실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들여다보기로 하였고 우리 군 역시 행복타운에 대한 국, 시비 지원 등에 긍정적인 대처를 하였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희 8대 의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정례회 2회 38일, 임시회 7회 54일을 더하여  총 9회의 회기와 92일간의 의회일정을 소화하였습니다.
의안 처리 건수는 총 111건으로 조례, 규칙안 84건, 건의, 결의안 5건, 승인 동의안 10건, 예결산안 7건, 기타(의견청취, 보고 등) 5건을 처리하였고 5분 발언 21건 군정질문 9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단순 수치 비교가 꼭 맞지는 않지만 8대 이전의 의원발의 조례가 연 평균 8건인데 8대의회는 연 평균 26건의 조례를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제8대 기장군의회는 2020 경자년에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건설을 목표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강화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공부하며 연구하는 의원상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총선이 있는 해입니다.

우리 기장군을 위해 가장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을 선택하여 기장군의 제대로 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번영의 기틀을 마련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끝으로,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경자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 1. 6.
기장군의회 의장   황 운 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