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상태바
[신년사]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3.12.26 21:21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군민의 숙원사업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

존경하는 18만 기장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행운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 갑진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시고,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깃드시길 바라며, 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제9대 기장군의회에 쏟아주신 과분하고 넘치는 관심과 사랑에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작년 한 해를 돌이켜보면, 지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작년 10월에 발발한 중동전쟁 등의 영향으로 에너지, 식재료 등의 가격 상승은 생산 비용 증가로 이어지고, 공급망 교란에 따른 물자 부족 등은 유가, 물가, 금리 상승으로 연결되어 결국, 소비·투자와 부동산 경기 등이 위축되고 소상공인과 서민경제의 위기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농·어촌 복합도시인 기장군에서 농·어업, 자영업 등의 생업에 종사하시는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 가중되고 있고, 게다가 청년 일자리 문제, 저출산 문제는 여전히 우리 사회의 그늘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기장은 이처럼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서도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왔습니다.

무엇보다, 교통불편 해소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지역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정관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평가절차를 밟아가고 있으며 또한, 첨단 국책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산단 조성사업이 전력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돼 전기차 등의 수요에 따른 차세대 전력반도체 생태계 구축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내 수조 원대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기장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거듭 발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시 도약하는 지금, 지역경제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지역 숙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기장군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감 있게 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2024년 기장군의회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한다는 목표 아래 18만 군민의 뜨거운 성원을 반석삼아 건강하고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개원 당시 군민들께 약속드렸던, 다양한 행정 수요를 폭넓게 수렴하여 주민의 의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부지런한 가교역할과 활발한 입법활동 및 군민행복지수를 높이는데 필요한 민생조례 발굴 등 집행부와의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군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해, 군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안겨드리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  1.  1.
기장군의회 의장 박우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