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NEWS] 국비지원 직업훈련 과정 기장서 개강
상태바
[JOB NEWS] 국비지원 직업훈련 과정 기장서 개강
  • 신현진 에디터
  • 송고시각 2021.11.10 15:00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기장직업학교, 기계설계산업기사과정 수강생 모집
11월 23일 개강...100% 국비지원·교재비 무료
훈련수당 최대 30만원 차등 지급
기계설계산업기사·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CAD실무능력평가자격증·3D설계실무능력평가자격증 취득가능
출처: 기장직업학교 기계설계 및 3D모델링 김민우 졸업작품
기계설계 및 3D모델링 과정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 작품. 출처: 기장직업학교

<기장일보/신현진 에디터>=국비지원 직업훈련 과정이 기장에서 개강한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훈련수당도 지원된다. 

부산기장직업학교(학교장 김정화)는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업은 11월 23일에 개강한다. 본인부담금 없이 국비가 지원되는 무료과정이며 매월 최대 훈련수당 30만 원이 지급된다.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과정'은 기계설계 이론을 바탕으로 CAD프로그램을 활용해 기계설계 전반에 필요한 운용 방법을 익히는 과정이다. 2D CAD를 활용한 기계설계 도면 작성과 3D CAD를 활용한 3D모델링, 3D 랜더링, 3D도면작성, 3D프린터운용 방법 등을 훈련한다.

수업은 2021년 11월 23일에 개강해 2022년 4월 18일까지 약 5개월간 이뤄지며, 수업시간은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하루에 7시간씩 진행된다. 만 15세 이상 69세 이하 미 취업자이거나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는 대학교 최종 학년 재학생이라면 신청 할 수 있다. 교육은 본인 부담금 없이 국비 지원으로 이뤄지며 교재비 또한 무료다. 수강생에게는 매월 최대 30만 원까지 훈련수당이 차등 지급된다.

기계설계산업기사는 CAD를 이용하여 기계를 설계하는 분야에서 사용하는 자격증이다. CAD는 기계설계뿐 아니라 인테리어, 건축, 모델링 작업 등 디자인 작업의 기초로 활용되고 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설계가 필요한 제조업 분야의 취업 문이 넓어진다.

부산기장직업학교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을 통해 기계설계산업기사자격증 뿐 아니라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자격증, CAD실무능력평가자격증, 3D설계실무능력평가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기존에 실시하던 필기시험 중심의 검정형 자격이 아닌 산업 현장에 적합한 교육·훈련을 이수한 후, 실기시험 중심의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발급받는 제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기장직업학교 홈페이지(http://www.부산기장직업학교.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1-722-80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