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주민 반대 부딪힌 정관 윗골공원 물놀이장
상태바
[단독] 주민 반대 부딪힌 정관 윗골공원 물놀이장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7.06.24 22:27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물놀이장 조성하며 쉴 곳 훼손...원상복구해야"
물놀이장 조성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현수막. photo=김항룡 기자
25일 집회 열고 이같은 입장 기장군에 전달 예정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기장군이 정관 윗골공원에 조성중인 다목적 물놀이장이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쳤다.
 
기장군 산림공원과는 정관읍 매학리 709번지 윗골공원 내에 잔디와 나무 등을 없애고 대신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약 1210제곱미터의 물놀이장을 조성 중이었다.
 
이에 대해 인근 주민 등은 "한철 물놀이를 위해 공원을 이렇게 망가트릴 수 있냐?"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하루 아침에 사라졌다. 원상복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210제곱미터 규모의 물놀이장 조성을 위해 파헤쳐진 윗골공원의 모습. 공사전 이 곳은 나무와 잔디가 어우러진 주민들의 휴식처였다. photo=김항룡 기자
물놀이장 공사안내 표시판. 주민들이 반대하면서 현재 공사는 중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photo=김항룡 기자
주민들은 현재 물놀이장 조성에 따른 폐해를 호소하고 있다. 일단 나무와 잔디 등 녹지지역이 물놀이장 공사로 크게 훼손되면서 쉴곳이 줄었다는 불만이다.

여기에 물놀이장 운영에 따른 소음과 경관문제를 지적하는 주민의 목소리도 있다.

한 주민은 "공원은 공원다워야 하는데 주민들의 의견을 묻지도 않고 물놀이장을 만드는 것은 너무했다"면서 "많은 군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원인만큼 공원으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은 주민들의 문제제기에 기장군은 소음 등을 차단하기 위한 시설을 한다지만 이 역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인근 아파트의 모습. 해당 아파트는 물놀이장과 불과 약 30m 거리에 있어 소음피해 및 경관 훼손 등이 우려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해당 주민은 "물놀이장에 덮개가 쓰여진다면 경관에 문제가 생긴다"면서 "윗골공원 등에 행사때마다 소음 등을 감내해왔다. 좋은 경관에서 살고 있기에 참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물놀이장이 조성되면 아름다운 공원 경관이 훼손되기 때문에 문제제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해당 물놀이장이 주민 공청회 없이 추진된데 대해 강한 불만도 나오고 있다.

​반면, 자녀를 둔 일부 주민들 사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다"는 반응도 있어 자칫 물놀이장 조성을 두고 주민간 갈등으로 비화될 우려도 조심스럽게 제기돼, 결정권이 있는 기장군이 이 같은 주민민원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주민들은 이 같은 의사를 전하기 위해 휴일인 25일 오전 10시 윗골공원에서 집회를 열고 '원상복구'를 요구하는 입장 등을 기장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정관타임스는 이 같은 주민들의 문제제기에 대한 기장군의 입장을 추후 취재해 보도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