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워터파크 갖춘 테리스 상가...투자자들, 희소성 갖춘 상가투자에 ‘눈독’
상태바
스파·워터파크 갖춘 테리스 상가...투자자들, 희소성 갖춘 상가투자에 ‘눈독’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6.05.18 11:46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분양 돌입한 조은클래스 분양홍보관에 수요자 발걸음 이어져
지난 10일 정관 조은시티 9층에 위치한 조은클래스 분양홍보관을 찾은 수요자들의 모습.

주목받는 정관신도시 미래가치 기대감 UP...다양한 개발호재 속 상가 인기 상종가?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풍족한 배후수요에 희소성을 갖춘 ‘정관신도시 상가분양’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분양에 들어간 ‘조은클래스’는 여가와 소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레저문화타운으로 주목 받으면서 분양홍보관에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조은클래스는 스파와 워터파크, 찜질방, 헬스장 등을 갖춘 복합레저문화타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15층의 규모로 1층에는 편의점과 제과점, 안경점, 이동통신 등의 로드존이 조성된다.
 
2~3층은 한·일·중식점과 미용실, 커피전문점, 호프 등의 푸드코트존이 입점하며, 4~6층은 건강검진센터와 정형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메디컬센터가 들어선다.

7~8층은 외국어·입시·단과학원 등의 아카데미 관련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며, 9층에는 증권회사와 보험회사 등이 입점해 오피스존을 형성한다.

10~15층에는 스파&워터파크 입주가 예정돼 있는데, 여가시설이 부족한 정관주민들의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스파와 워터파크를 갖춘 복합레저문화타운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조은클래스의 조감도 모습.

조은클래스는 '코너 상가'의 장점도 갖췄다. 실제 조은클래스는 정중앙 6차선과 2차선, 보행자도로 등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다. 테라스가 특화 설계 등 최근 상가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여기에 입지 프리미엄과 고정배후 수요, 희소가치, 자급자족형 신도시, 젊은 상권, 부산도시철도 기본계획 확정 등 미래가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요인들도 투자자의 시선을 끄는 부분이다.

실제 정관시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부산과 울산, 양산 등 배후수요와 정관 및 일광, 장안, 오리, 명례 산업단지의 수요를 더하면 고정 배후수요는 12만명에 달한다는 게 업계의 관측.

눈 여겨 볼 점은 이 같은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전체 상업용지 비율이 2.8%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즉 희소적 가치에 대한 프리미엄이 더해져 정관신도시 상가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편이다.

조은D&C 관계자는 “코람코자산신탁의 안정적인 자금관리와 영동건설의 우수한 시공능력, 조은D&C의 전문성, 코너상가, 테라스 특화 상가 장점이 많다”면서 “쇼핑부터 레저, 문화, 휴식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몰링상가가 될 것이다.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다양한 업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MD구성에도 매력을 느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조은클래스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로 574 (매학리 718-8) 조은시티 빌딩 9층에 위치해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