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포토
동부산폴리텍대학과 협약...내달 4일까지 교육생 모집
교육수당 50만원 매월 지급...고리본부의 기술자격취득 지원
2015. 07. 07 by 김항룡 기자

플랜트설비·기계가공·전기설비 60명 모집해 3억여원 지원
만20~55세 인근주민에게만 혜택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교재비와 식비 등 무료 제공, 월 95%이상 출석시 교육수당 50만원을 지급 등 고리원자력본부의 발전소 인근 주민 기술자격증 취득 지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특히 발전소 인근 주민들이 기술자격증을 취득했을 시 50만원, 관련업체 취업자에게는 40만원의 장려금이 별도 지급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는 7일 고리스포츠문화센터 귀빈실에서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부산캠퍼스와 ‘2015년도 발전소 주변지역 청·장년층 기술자격증 취득 위탁교육’ 협약식을 체결했다.

7일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는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부산캠퍼스와 ‘발전소 주변지역 청·장년층 기술자격증 취득 위탁교육’ 협약식을 갖고 8월 4일까지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주민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돕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을 시작으로 플랜트설비(20명), 기계가공(20명), 전기설비(20명) 분야에 60명을 뽑아 8월 10일부터 약 4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기장군·울주군에 1년 이상 거주 중이거나 3년 이상 거주한 사실이 있는 만20세~55세의 현장근무에 지장이 없는 주민이다. 학력제한은 없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교육비는 물론이고 교재비와 식비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월 95%이상 출석하면 교통비를 포함한 교육수당 50만원이 매월 지급된다. 특히 기술자격증을 취득하면 50만원, 관련업체 취업자에게도 40만원의 장려금이 별도 지급된다.   

원서접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부산캠퍼스 산학협력팀(051-609-6068)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anhak.kopo.ac.kr/dongbusan)를 참고하면 된다.

우중본 본부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폴리텍대학이 지역에 최고의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우리 본부도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취업의 기회를 지원하는 기업으로 지역과 상생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