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배달강좌는 10인 이상, 골목강좌는 7인 이상 신청 가능
"배달강좌와 골목강좌 신청하세요"
2024. 02. 19 by 정관타임스Live

<기장일보/김항룡 기자>=기장군은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2024년 상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기장군에 따르면 상반기 강좌는 ▲교육·학문▲어학▲건강▲음악▲미술·공예▲컴퓨터·통신▲가정·생활 분야의 85개 강좌를 모집한다. 

3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10주간 운영되며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ZOOM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비대면 강좌를 병행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19세 이상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 7인 이상 학습자가 구성되어야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골목강좌는 7인 이상의 소외계층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직장인)으로만 구성되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강사현황을 참고해 배달강사를 선택한 후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배점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개설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s://www.gijang.go.kr/lll)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051-709-39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