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건강
기장군, 65세 이상 어르신에 의치 지원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대상...최대 3개까지 지원
기장군민을 위한 의치혜택 '눈길'
2023. 02. 27 by 최주경 기자

<기장일보/최주경 기자>=만 65세 이상이라면 기장군이 지원하는 의치 보철사업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다. 최대 3개까지 의치시술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2월 24일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의치 보철시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장군에 따르면 지원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노인이다. 또 만 50세 이상 장애인 가운데 국민 기초생활수급자(의료급여 1종, 2종)와 차상위 건강보험 전환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항목은 의치 시술비용 본인 부담금과 의치 시술에 따른 지대치(보철)로 최대 3개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에는 60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국민건강보험 의치 혜택 적용이 되지 않는 의료취약계층(의료급여 1종) 대상자도 포함됐다. 

다만 기장군으로부터 의치 지원을 받으려면 1년 이상 기장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지원 절차 검진과 교육, 치과의원 내원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전신 건강상태와 구강 상태를 1차 검진하고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에게는 올바른 의치 적응 및 관리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며, 지원대상 주민이 희망하는 관내 치과의원을 방문해 시술받으면 된다. 

문의: 기장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 051-709-4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