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농업·수산업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경쟁구도 확정... 동부산농협-송수호 현 조합장과 김정명 전 지점장 대결...3선 조합장 나올지 관심 기장수협-문용환 조합장 연임 시도에 이방훈, 박주안 후보 도전장...전현직 조합장 대결 성사 부산광역시산림조합-이상기 현 조합장과 조합장 직무대행 2번 문병운 후보 진검승부 예고
김정명 vs 송수호 · 이상기 vs 문병운 · 문용환 vs 이방훈 vs 박주안...
2023. 02. 23 by 김항룡 기자
그래픽:정관타임스Live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경쟁구도가 확정됐다. 모두 경쟁을 하게 됐는데, 기장에서는 동부산농협협동조합과 부산광역시산림조합, 기장수산업협동조합의 선거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월 22일 오후 6시까지 후보등록 신청을 마감한 결과, 동부산농협협동조합장 선거에는 기호1번 김정명 후보와 기호2번 송수호 후보가 격돌하게 됐다. 

기호1번 김정명(59) 후보는 장안읍 대룡리에 거주하고 있으며, 창원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동부산농협지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장안일광선진농업발전협의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농업현장에서 숨 쉬며 조합원들과 함께 동부산농협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하나로마트 건립, 포컬부트센터 개장, 영농자재비 지원 등의 공약을 내놨다. 

기호2번 송수호(66) 후보는 조합장 3선 연임에 도전하고 있다. 일광읍 용천리에 거주하고 있으며, 기장상업고등학교(현 기장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동부산농협 기장지점장을 역임했으며, 제1회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때 조합장 후보로 입후보 당선돼 연임에 성공한 후 3선에 도전하고 있다.

초선 당시 농업의 변화를 리드하는 송수호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으며, 당시 공약대로 동부산농협의 자산 1조원 시대를 열었다. 

기호1번 김정명 후보와 기호 2번 송수호 후보.

기장수산업협동조합장 선거는 기호 1번 문용환 후보와 기호2번 이방훈 후보, 기호 3번 박주안 후보의 대결전이다. 

기호1번 문용환(65) 후보는 기장읍 연화리에 거주하고 있으며, 부산동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기장수협 제13대 비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지난 기장수협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 2선 연임에 도전한다.     

기호2번 이방훈(55) 후보는 기장읍 대변리에 거주하고 있다. 마산중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기장수산업협동조합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한국수산업경영인 중앙연합회 사업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호3번 박주안(63) 후보는 기장군 일광읍 이동마을에 거주하고 있으며, 기장종합고등학교(현 기장고)를 졸업했다. 기장수산업협동조합장과 일광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했다. 지난 기장수협 조합장선거에서 문용환 현 조합장에 패했는데 이번이 리벤지 매치가 될 전망이다.  

기호 1번 문용환 후보와 기호 2번 이방훈 후보, 기호 3번 박주안 후보.

부산광역시산림조합 선거는 조합 본점이 동래구에 위치해 있어 동래구로 분류돼 있지만, 산림이 많이 분포돼 있는 기장에서도 관심이 많은 선거다.   

기호 1번 이상기(65) 후보는 해운대구 반송에 거주하고 있으며, 동아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제6대 해운대구의원을 역임했으며, 현 부산광역시산림조합장이다.

기호 2번 문병운(65) 후보는 철마면 석길마을에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 법학과를 중퇴했다. 부산광역시산림조합 비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부산광역시산림조합장 직무대행을 두번이나 역임한 경력이 있다.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각 조합의 조합원들만 투표할 수 있다. 공식 선거운동은 2월 23일부터 3월 7일까지이며, 투표는 3월 8일 수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기호 1번 이상기 후보와 기호 2번 문병운 후보. 
출처:선거관리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