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생존수영 교육, 초중고·유치원 등으로 확대 될 듯
2022. 03. 03 by 김항룡 기자
 
기장군 관계자, “사업 확대 검토 중...요금 감경 위한 조례 개정 준비”
오는 4월 아쿠아 드림파크 개장에 따른 수영인프라 확대가 계기 된 듯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 안전교육이 초중고와 어린이집 그리고 유치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3월 3일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존수영 안전교육 지원 확대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기장군은 초등학교 3~5학년에게만 생존수영 안전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기장군 관계자는 “오는 4월 말 정관읍 ‘아쿠아 드림파크’ 개장에 맞춰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생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예산 지원을 적극 검토 하고 있다”면서 “생존수영 프로그램의 요금을 대폭 감경하기 위해 조례 개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존수영 안전교육 지원 확대로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생들의 물에 대한 적응력과 비상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을 강화하길 기대한다”면서 “신체의 균형적 발달과 심폐기능 강화 등 건강증진과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해운대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상호 협력해 내실 있는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2016년부터 해운대교육지원청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안전교육을 시작해, 지난 2019년 초등학교 3~5학년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한 바 있다. 기장군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사업비 약 3억 7000만 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