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시설 법제화 후 18년 만에 방문...송숙희 여성특별보좌관도 동행  
박형준 시장, 지역아동센터 찾아 관계자 격려
2022. 01. 28 by 김항룡 기자
부산의 한 지역아동센터를 찾은 박형준 부산시장이 박이숙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은 18년 만의 부산시장 방문을 환영했다.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지역아동센터는 없어서는 안 될 곳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부산의 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숙희 부산시여성특별보좌관도 함께 동행했다.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회장 박이숙)에 따르면 지난 2004년 지역아동센터가 아동복지시설로 법제화된 후 부산시장이 시설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대기 아동 없이 골고루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지역사회 아동들을 돌보시는 종사자들에게 ‘복 받으실 거예요’라는 덕담을 건내기도 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아동을 돌보는 공부방에서 시작됐다. 지난 2004년 아동복지시설로 법제화된 후 아동 돌봄 전문기관으로 자리잡았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는 물론, 교육과 문화, 정서, 지역사회연계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다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은 그간에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과제로 남아있다는 지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