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경제
(주)비오에이 동남권의학원산단 분양계약...분양률 40%
2021. 12. 14 by 신현진 에디터
출처: (주)비오에이 홈페이지
출처: (주)비오에이 홈페이지

<기장일보/신현진 에디터>= 전기경보 및 신호장치를 제조하는 (주)비오에이가 동남권의학원 산단에 둥지를 튼다.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12월 10일 (주)비오에이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분양을 체결했다고 12월 14일 밝혔다.

기장군에 따르면 (주)비오에이와의 분양계약으로 전체 산단 분양률은 40%를 기록했다.

(주)비오에이(대표 이기성)는 2008년 설립된 강소기업으로 산업용 차량 등에 사용되는 공조시스템(HVAC) 제조업체다. 

공조시스템(HVAC)는 뜨겁거나 차가운 공기를 천장 배관을 통해 작업장 등 실내에 유입시켜 온도를 조절하거나 환기를 통해 먼지를 제거하는 설비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동남권 산단에 (주)비오에이와 같은 강소기업을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주)비오에이의 신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비오에이는 자동감지센서를 이용한 화재 경보 및 진화장치 분야의 사업 확장에 따라 동남권 산단 내 4925㎡ 약 1500평 규모의 부지에 전기경보 및 신호장치 제조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Q&A] 강소기업이란?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 '작지만 강한 기업'을 의미한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임금 체불이 없으며, 3년 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강소기업을 선정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