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기장군, 코로나19 중단 아카데미 6월 22일부터 온라인 재개 범죄심리학 전문가 이수정 교수·문제는 경제야 저자 선대인 소장 참여...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유튜브채널 등 통해 누구나 수강가능
이수정·선대인,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온라인 강연
2020. 06. 15 by 김항룡 기자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통해 온라인 강연을 선보이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장.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통해 온라인 강연을 선보이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장.

<정관타임스/김항룡 기자>=범죄심리학 전문가인 이수정 교수와 ‘문제는 경제야’의 저자 선대인 소장이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강사로 나선다.

군민들은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유튜브채널과 기장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3개월~1년간 해당 강의를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가 잠정 중단한 기장군은 6월 22일과 6월 29일 이수정 교수와 선대인 소장의 강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인문·교양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으로 기장군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6월 22일 공개되는 강연을 맡은 이수정 경기대 범죄학과 교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등에 출연하며 범죄 관련 분석 전문가로 대중적 이미지를 쌓았다. 

이 교수는 ‘비행의 최근 실태와 내 아이 잘 지키기’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며, 해당 강의는 9월 21일까지 3개월간 수강할 수 있다.

선대인 경제연구소 소장의 강의는 6월 29일 공개된다.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2021년 6월 28일까지 1년간 수강할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온라인 강연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고 침체되어있는 평생학습 분위기를 살리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