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스포츠
20일 폐막 제2회 영천대마기 승마대회서 전국 재패...김의현, 지완호 등 유망주 배출
기장군유소년승마단, 창단 첫 전국대회 종합 우승
2017. 08. 21 by 김항룡 기자
종합우승 직후 박상근 기장군유소년승마단장이 우승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photo=독자제공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기장군유소년승마단(단장 박상근)이 창단 첫 종합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기장군유소년승마단은 20일 폐막한 제2회 영천대마기 국제유소년승마대회에서 장애물 40cm와 80cm, 100cm에서 초등부 우승을 거머쥐고 이어 열린 권승경기와 릴레이 단체경기에서도 입상에 성공하며 당당히 종합우승을 거머줬다.

기장군유소년승마단이 전국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장군유소년승마단은 첫날부터 출발이 좋았다. 김의현 지완호 군이 한 조를 이룬 '둘이서 한마음 장애물 40cm'에서 33.44초 무감점으로 첫 메달을 따냈다.
자존심 회복한 김의현 군. 장애물 80cm의 부진을 딛고 100cm에서 우승한 김의현(칠암초 6학년) 군이 시상대 정상에 서 있다. photo=독자제공
우승을 자축하는 김의현 군. photo=독자제공
장애물 80cm 경기에서는 크고 작은 이변이 있었다. 유망주 김의현이 주춤하는 동안 박근도 군이 메달획득에 성공 상승세를 이어갔다.

80cm에서 부진을 보였던 김의현은 장애물 100cm에서 화려하게 부활했다. 김의현 군은 39.75초의 기록으로 이부분 메달을 획득하며 구겨진 자존심을 세웠다.

다른 선수들의 활약도 빛났다. 12명의 출전선수들은 이어 열린 권승경기와 허들경기, 릴레이 단체경기에서 1위는 하지 못했지만 4위 이내 입상권에 들며 사상 첫 종합우승이라는 성과에 힘을 보탰다.

종합 우승을 한 기장군유소년승마단에게는 각 부문별 상금 외에도 종합우승 상금 300만원과 우승기, 상장이 수여됐다.


박상근 기장군유소년승마단장(박실승마장 대표)은 "시작 5년만에 큰 성과다. 2위였던 일본 크레인승마클럽의 추격이 거셌지만 뒤에 출전했던 우리 선수들이 예상 밖 선전을 하면서 종합 1위를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장군유소년승마단. photo=김항룡 기자
대회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대회관계자와 기념촬영하는 김의현 군
대회 개막식 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대회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대회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대회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