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스포츠
초반부터 투수진 붕괴...강호 대반에 1-11 패배
멀고 먼 슈퍼라운드 첫승 사력 다한 여자야구대표팀
2016. 09. 07 by 김항룡 기자
응원 모습. photo=김항룡 기자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여자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기장에서 쓰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야구대표팀이 사상 첫 수퍼라운드 1승을 뒤로 미뤘다.

여자야구대표팀은 7일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열린 'LG후원 2016 WBSC 기장여자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 첫번째 경기'에서 대만에 1대 11로 패했다. 우려했던 투수력부재가 승리의 큰 걸림돌이었다.

대표팀은 1회말 대만에 4점을 내줬다. 1사 주자 1,2루 상황에서 연속안타를 허용하며 1실점한 후 밀어내기로 추가 점수를 허용했다. 이후 대표팀은 또 한번 장타를 허용 추가 2실점했다.  
 

경기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대표팀은 배유가에서 조명희로 투수를 바꾸며 분위기 전환을 모색했지만 상대에게 홈스틸을 허용하는 등 추가 2실점했다.

대표팀은 2회초 선두타자가 볼넷을 출루하는 등 반격을 모색했다. 그러나 배유가의 잘맞은 장타가 상대 수비에 잡히고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경기에서는 크게 졌지만 여자야구대표팀은 이날 사력을 다했다.

117km/s 육박하는 상대투수의 강속구는 여자야구대표팀이 넘기 힘든 벽 같았지만 3회초 대표팀은 선두타자 출루 후 번트와 이예지의 안타로 첫 득점에 성공했다.

그러나 4회말에 추가 4실점 치욕의 콜드게임패를 기록했다.

이광한 여자야구대표팀이 선수들과 이야기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여자야구 대표팀은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호주와 슈퍼라운드 두번째 경기를 펼친다.
 
한편, 기장여자야구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는 선선한 날씨와 여자야구의 재미를 즐기려는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관람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문화가 싹트는 움직임이다.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 등장한 파도타기 응원모습. photo=김항룡 기자
여자야구대표팀 허진미 선수가 큰숨을 내쉬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경기모습. photo=김항룡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