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수요증가 예상 전기설비인력...맞춤형 인재 양성한다
2023. 04. 11 by 김항룡 기자

동부산폴리텍대학,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기설비분야...5월 8일까지 모집
산단조성시 제반시설 구축 등에 따른 인력 수요 예상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 목표...기장군 청년 우선 선발 

<기장일보/김항룡 기자>=기장지역 일자리 수요에 대비한 직업훈련과정에 개설 운영된다. 

4월 11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부산광역시와 기장군이 함께하는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이와 관련된 교육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분야는 전기설비 및 전기·전력 분야다. 대학은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기내선설비 실무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 등 지역 내 산업조성과 제반 시설 구축에 따른 전기 분야 필수 인력 확보에 도움이 되게 한다는 계획이다. 

과정은 전기기능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기 및 실기 내용이 포함돼 있다. 동력제어설계 및 제작, 자동제어시스템, 전기설비 시공·운영·보수 분야 전반에 대해 교육받을 수 있다는 게 대학측의 설명.
 
훈련 대상은 미취업 부산시민으로 기장군 청년층을 우선 선발한다. 수료 후 취·창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미취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와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시 소정의 훈련 수당이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5월 8일 까지이며 훈련기간은 5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16주, 450시간이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및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산학협력처 051-609-6028

교육 모습. 출처: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교육 모습. 출처: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