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부산기장직업학교, 부산시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 선정 사무회계와 디자인, 기초적인 영상제작 등 회사에서 필요한 교육 한번에 제공 5개월 동안 훈련수당 150만원과 취업성공수당 20만원 지원 사전설명회 3월 15일 수요일 오전 10시....3월 27일까지 신청해야
변화하는 사무직 트렌드...이 교육과정 어때요?
2023. 02. 22 by 김항룡 기자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미스매치, 신의직장, 취업한파, 청년실업, 지역인재 유출, 경력단절...취업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대부분은 평생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데, 그 기반이 되는 직업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 취업시장의 현실과 서로에 대한 요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양쪽 모두 원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요즘 많은 기업들은 '멀티인'을 선호한다. 사무직의 경우, 간단한 회계업무에서부터 문서작성, 회사 홍보에 도움이되는 디자인과 간단한 영상제작 업무까지 겸비할 수 있는 인재들을 뽑고 싶어한다.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부산광역시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이 기장에서 펼쳐진다. 

3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기장직업학교(학교장 김정화)가 '2023년 부산광역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2월 21일 선정됐다.

이에 따라 부산기장직업학교는 총 20명의 수강생들을 선발해 5개월 과정의 '디자인 실무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5개월 동안 훈련수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받으면서 회계사무와 문서작성, 디자인, 영상제작을 모두 교육받을 수 있다. 

부산기장직업학교는 부산시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최근 선정됐다. 사진은 디자인실무양성과정을 알리는 홍보물 모습. 출처:부산기장직업학교
부산기장직업학교는 부산시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최근 선정됐다. 사진은 디자인실무양성과정을 알리는 홍보물 모습. 출처:부산기장직업학교

이러한 연유에서 과정 선정 하루만에 30여통의 문의전화가 오는 등 취준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기장직업학교는 수강신청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5일 교육과정에서 대한 사전설명회와 훈련생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20명의 훈련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부산시가 부산지역 실업난 해소를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비 자부담을 10% 해야하지만 수료를 마치면 자부담이 없다.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에게는 자부담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3월 27일까지다. 부산기장직업학교 전화 051-721-8022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부산기장직업학교 김정화 학교장은 "요즘같이 경기가 안 좋을 때 취업으로 활기차게 경제위기를 헤쳐나갔으면 좋겠다"면서 "취업불황기 준비를 열심히 해 디자인과 사무, 회계 전반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으면 좋겠다. 교육기간 수강생들이 즐겁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부산기장직업학교에서는 재직자와 실업자를 대상으로 사무자동화과정과 ITQ, 컴퓨터활용능력, 디자인, 전산회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단기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기장직업학교에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적성과 희망진로 등의 상담 후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현맘 2023-02-22 14:16:0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