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정치·군정
더불어민주당, 8월 13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서 정기 대의원 대회 개최 이재명·박용진·강훈식 당대표 후보와 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 예정
서은숙vs윤준호vs신상해...民 부산시당 위원장 이주 선출
2022. 08. 11 by 김항룡 기자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선출결과가 이번주말 발표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위원장 선출을 위한 정기 대의원 대회를 8월 13일 오후 3시부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5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재명, 박용진, 강훈식 후보 등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들과 최고위원 후보자들이 함께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서은숙과 윤준호, 신상해 후보의 정견 발표가 있을 예정으로 정견발표 뒤에는 대의원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명, 박용진, 강훈식 등 당 대표 후보자와 장경태, 서영교, 박찬대, 고민정, 고영인, 윤영찬, 정청래, 송갑석 등 최고위원 후보자들도 합동연설에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 따르면 시당대회 및 합동연설회가 끝난 뒤에는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거가 있을 예정이다. 부산지역 권리당원 투표결과가 발표되며 이어 시당위원장 선거 권리당원 및 대의원 투표결과가 공개된다. 
  
부산시당 위원장 선거는 전체 대의원 투표 결과 50%, 권리당원 투표 결과 50%를 합산해 당선자를 가린다.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거는 전국을 순회하며 합동연설회를 갖고 지역별 권리당원 투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오는 8월 28일 서울에서 대의원 투표결과를 합산해 최종 당선자를 가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