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부산지역 고교와 대학 등 23곳서 운영.. 62개 강좌에 992명 참여 예상
부산교육청, 고교 1,2학년 대상 '고교 서머스쿨’운영
2022. 07. 25 by 박가희 기자

<기장일보/박가희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7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2주간 부산지역 고등학교 8곳과 대학 및 기관 15곳 등 총 23곳에서 부산지역 일반고 1,2학년 학생 992명을 대상으로 ‘고교 서머스쿨(Summer School)’을 운영한다.

지난해 서머스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면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됐다. 올해는 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고교 서머스쿨은 학교에서 개설, 운영하기 어려운 탐구와 실험실습, 토의토론, 논술, 예체능 등 창의, 융합과목을 별도로 개설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심사를 통해 사회, 과학, 수학, 체육, 예술, 외국어, 공학, 교양 등 다양한 영역에서 총 62개 강좌를 개설했다.

대학교수와 고교 교사로 구성된 강좌별 운영자들은 신청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수강학생을 선정하여, 서머스쿨 운영기간동안 18∼29시간 안팎의 학생체험 중심 수업을 진행한다.

권혁제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최근 학생들은 중학교 자유학기제나 고교 학점제를 경험하며,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결정하고 싶어한다”면서 “체험중심의 교육활동인 서머스쿨이 학생들에게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 고교 서머스쿨 이수 활동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기재되어 진로활동을 증빙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