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사회
기장군 기장읍,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마을 환경정비 ‘플로킹’ 캠페인 진행 마을 정비사항 살피고 환경까지 지키는 '일석이조' 효과 눈길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플로킹으로 '마을사랑'
2022. 07. 18 by 박가희 기자
기장군 기장읍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킹’을 진행했다.
기장군 기장읍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7월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킹’을 진행했다.

<기장일보/박가희 기자>=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이 기장에서 열렸다. 걷기를 하면서 마을 정비사항을 살피고 환경까지 지키 일석이조의 효과가 눈길을 끈다.  

기장읍(읍장 김제열)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묘연)는 7월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킹’을 진행했다.

‘플로킹’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우프(Plocka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일정 장소를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이번 ‘플로킹’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여해 공수마을 해변로에서부터 복합쇼핑몰까지 걸으면서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줍는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마을 곳곳의 위험 요소들을 알리는 등 정비 활동도 함께 펼쳤다.

권묘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 내 주변과 마을부터 돌보는 작은 노력으로도 가능하다”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더욱더 솔선수범해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