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해강초등학교 학생들, 뉴스일기 공모전 대거 입상
2022. 07. 18 by 김해숙 에디터
제3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한 해강초등학교 학생들.

<기장일보/김해숙 에디터>=해강초등학교 학생들이 뉴스일기 공모전에 대거 입상했다. 

‘제3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회다.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뉴스들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해석하려고 노력을 점검하는 대회.

이를 통해 올바른 뉴스 소비자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8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3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해강초등학교 6학년 학생 8명은 이 대회 입상을 했다. 개인 어린이 고학년 부문 은상을 3명이 수상했고, 동상은 5명이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공모전에 참여한 김라임 학생을 비롯한 7명의 학생들은 약 9개월동안 다양한 뉴스 기사를 살펴보고 분석했다. 또 자신의 생각을 일기로 써봄으로써 자연스럽게 미디어 리터러시에 참여했다. 

여기에 더해 직접 취재를 경험해보고 기사 및 뉴스 제작에 참여했다.  

강윤서 학생은 “나에겐 뉴스일기란 세상을 보는 창"이라면서 "뉴스일기 쓰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뉴스 Q&A] 미디어 리터러시란?
=다양한 매체를 이해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하여 메시지를 분석하고 평가하고 의사소통 할 수 있다. 이러한 미디어 리터러시가 있는 사람은 각종 인쇄매체와 방송매체를 해석하고, 평가하고 분석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