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문화
134개사 417개 부스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전시회와 콘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 구성
2021 드론쇼 코리아, 벡스코에서 열린다
2021. 04. 28 by 김연옥 기자

<기장일보/김연옥 기자>=드론산업의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2021 드론쇼 코리아'가 4월 29일부터 부산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부산시,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및 콘퍼런스인 '2021 드론쇼 코리아'를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쇼 코리아는 5회를 맞아 전시회와 4개국 51명이 연사, 좌장으로 참여하는 콘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갖추고 최신 기술이 적용된 드론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는 새로운 드론서비스와 기술을 실제 도심지에서 구현한 사례를 소개하는 ‘드론실증도시특별관', 드론규제샌드박스 참여기업의 사업성과를 전시하는 ‘드론규제 샌드박스특별관', 해양드론에 특화된 ‘해양 특별관’과 ‘DaaS기반 글로벌 오션시티 구축사업 공동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R&D 성과전시관’, ‘수소협력관’, ‘무인이동체연구조합 공동관’ 등 드론의 주요한 이슈들로 협력하는 기관과 기업들의 공동관 형태를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대한항공, 유콘시스템, 네스앤텍, 그리폰다이나믹스 등 국내 무인기(드론) 관련 업체와 함께, 다양한 산업현장에 활용될 수 있는 신규모델(DS30W)을 소개하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통신과 연결된 드론의 확장성을 제시할 에스케이텔레콤(SKT), 수소협력관을 조성하는 SK E&S가 참여하여 산업간 융복합 사례를 선보인다.

또한 드론산업의 저변확대와 건전한 드론 레저문화의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FPV 드론레이싱대회’, ‘유소년드론축구대회’가 개최되고, 청소년 대상의 ‘군집드론코딩교육 및 시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드론시뮬레이터를 통한 드론 조정 체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드론쇼 코리아 홈페이지(www.droneshowkorea.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