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몇 시간 만에 나만의 영상제작물 탄생...미디어수업 후기
2021. 04. 13 by 박정훈 기자
정관노인복지관 시니어기자단 미디어수업에 참여한 회원들. 
글씨팡팡 어플 모습.

통화 위주의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발전하며 상상하지 못했던 신비한 세계가 펼쳐졌다. 정관노인복지관 시니어 기자들 교육프로그램 중 미디어 수업은 이런 변화에 발맞추고자 위한 이뤄졌다. 
첫날에는 생활에 편리하고 유용한 각종 앱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앱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만으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다니 놀랄뿐이다. 
둘째 날에는 #블로그 꾸미기에 도전해봤다. 폰과 컴퓨터를 오가며 원하는 메뉴를 클릭할 때마다 달라지는 블로그, 예쁘게 꾸며지는 것을 보면서 "와~~ 세상에나~~"란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아울러 더 많은 정보교류로 삶의 질을 한껏 업그레이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상상해 보라! 소소한 일상을 기록 일기장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
셋째 날 우리의 과제는 영상에 널 글을 만드는 어플 사용법을 이해하는 것이었다. #글씨팡팡이란 어플은 사진이나 영상에 글을 넣고, 글씨체, 색감,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앱이다. 사진과 글이 날아다니고, 빙글빙글 돌다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고. 번쩍거리고... TV, 유튜브, SNS에서나  봐왔던 멋진 모습들을 직접 표현할 수 있음에 성취감이 느껴졌다. 
#키네마스터(Kinemaster) 더 종합적이고 세밀했다. 직접 연주한 음악을 깔고 사진과 영상물을 가져와 초단위로 잘라서 글을 넣었다. 마치 내가 방송 작가가 된 듯 너무 신나고 즐거워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앱 하나면 몇시간 만에 누구나 자기만의 영상물제작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음을 직접 체험했다. 자신감이 붙으니 이러다 파워블로거가 되고 영상편집 전문가가 되는 건 아닐까? 하는 행복한 상상도 해본다. 정말 귀한 미디어수업 받게 해 준 정관노인복지관에 감사한다. 

<해당 기사는 정관노인복지관 시니어기자단이 제작했습니다. 참여문의 010-8259-11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