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원자력
(주)퓨쳐켐,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치매 및 암과 관련한 신약개발·업무협약을 위한 MOU체결
방사선의약품 전문기업 (주)퓨쳐켐 기장센터 기공식 열려
2021. 03. 17 by 김연옥 기자
3월 16일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주)퓨처켐이 '부산기장센터'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출처 기장군
3월 16일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주)퓨쳐켐이 '부산기장센터'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출처 기장군

<정관타임스/김연옥 기자>=동남권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치매진단 바이오 기업이 문을 연다. 

기장군은 3월 16일 방사선의약품 전문업체인 (주)퓨쳐켐이 '부산 기장센터'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기장군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80억 원 규모의 '부산 기장센터'를 건립해 영남권뿐 아니라 전국에 신약을 공급할 것이며, 글로벌 수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장도 설립할 예정이다.

(주)퓨쳐켐은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생산업체로 세계 최초로 파킨슨병 진단용 의약품 '피디뷰'를 상용화했다.

또한 국산 신약인 알츠하이머 치매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알자뷰'를 개발한 회사로, 3월 16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치매 및 암과 관련한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과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공식에 참석해 "국내 최고수준의 치매관련 기업을 유치해 관련 사업들과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기장군이 되도록 유치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장안읍 좌동리 약 148만㎡(약 45만평) 부지에 기장군이 군비 3197억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수출용 신형연구로, 중입자치료센터, 동위원소 연구소 등 국책사업을 유치해 추진중이며 2019년 파워반도체 상용화센터가 건립되어 동남권역의 방사선 의·과학 특화단지로 조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