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정관타임스Live
뒤로가기
정치·군정
​​​​​​​원활한 백신접종 위해 지역협의체 구성, 의사회와 약사회, 주요 지역병원 포함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시 환자이송, 치료 지원 등 협력
백신접종 임박...기장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구성
2021. 02. 19 by 곽일주 기자

<정관타임스/김항룡·곽일주 기자>=일반인들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올 하반기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한 지역협의체가 구성됐다. 

2월 18일 기장군은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을 위해 민·관 협력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2월 17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에는  기장경찰서와 기장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장지사, 기장군의사회, 기장군약사회, 부산시간호사회 등이 참석했다. 
 

예방접종 우선순위표와 지역협의체 회의 모습. 출처:질병관리청, 기장군

 

지역 주요 의료기관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와 기장병원, 정관일신기독병원, 현대요양병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참여기관의 상호 협력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특히 접종센터 설치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는 기장군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종료시까지 필요한 경우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라면서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시 환자 이송·치료 지원, 치안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논의와 협의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요양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을 할 계획이다. 일반인에 대한 접종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 하반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