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기장향교 나눔봉사단, 김장김치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2020. 12. 28 by 기장향교

 

기장향교 나눔봉사단은 12월 3일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장애인세대, 차상위계층 등 80세대에 세대당 10㎏들이 김장김치 한 상자씩(전체 800㎏ 시가 250여 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지역협력사업으로 지원받은 김장김치를 교통장애인협의회기장지회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장군노인복지관 등의 기관·시설과 홀로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봉사활동에는 왕금자 여성유도회장(여성수석장의)와 성인수 총무수석장의, 성연호·김성원 장의, 하 재식 원임장의, 진봉애·정동언·송연자·고영란 등의 유림들이 참석해 상하차와 배분, 직접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나눔봉사단은 김두호 회장이 주축이 되어 나눔회(1989년), 부산기장나눔회(2000년), 사랑의 열매 기장군 나눔봉사단(2007년), 기장향교 나눔봉사단 (2014년)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지역사회와 지역민을 위한 공헌활동으로 어르신 나들이 행사, 북한이탈주민한가족행사, 청소년인성예절교실, 지역사회 기관단체로부터 협조요청에 따른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 김장김치 지원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정기관의 방역준수에 협조하는 방침의 일환으로 다중인원의 집합금지, 단체식사 자제로 축소 시행하였으며 배분활동에도 최소 인원만 동원하여 본 사업을 시행했다.
한편 올해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들이 더 많아 김장김치 전달 활동에 염려스런 부분이 많았지만 고리원자력본부의 이웃사랑 실천에 힘입어 부족한 부분을 줄일 수 있었다.
오전 10시부터 배분활동을 시작하여 오후 5시경에 모두 완료하였으며 비대면 전달을 원칙으로 하여 시행한 만큼 어르신 등 수혜대상자들에게 제대로 된 인사를 못 드린 점이 다소 아쉽기도 했다. 금일 활동 중 봉사자들의 오찬은 왕금자 여성수석장의가 제공하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