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여행
해수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총 상금 1100만원 수여
“멋진 등대사진 그리고 랜선여행"...등대사진공모전 열린다
2020. 09. 29 by 온라인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포스터, 출처 : 한국항로표지기술원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포스터, 출처 :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정관타임스/온라인팀>=총 상금 1100만원이 걸린 등대사진공모전이 열린다. 기장에도 유명 등대들이 있어 공모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계각)은 9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등대의 수려한 경관을 담은 등대사진을 발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랜선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처음 마련됐다. 

‘등대를 찍다, 추억이라는 공간에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전국 등대 50개소를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공모는 섬에 있는 등대(29개소)와 육지에 있는 등대(21개소)로 나뉘어 진행되며, 등대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디지털 기기로 찍은 사진에 한해 1인당 5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지원서를 작성해 사진 작품과 함께 공모전 누리집(www.등대사진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의 내용전달력, 창의성, 작품성에 대해 사진학 전공자, 항로표지 관련 전문가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7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총 상금 1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서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국립등대박물관이 운영하는 ‘등대와 바다 누리집(http://lighthouse-museum.or.kr/sea)’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는 데 활용되고, 향후 등대여권 등 콘텐츠 제작이나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현장 전시회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