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종교
기장군불교연합회 및 연합신도회, 4월 28일 기장군민과 함께하는 봉축점등식 개최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점등식, 장안사서 열린다
2019. 04. 27 by 김항룡 기자
어둠 밝히는 '부처님 오신날 봉축탑'...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기장체육관 앞 삼거리의 봉축탑이 어둠을 밝히고 있다. /독자제공

<정관타임스/김항룡 기자>=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봉축점등식이 천년고찰 장안사 설법전에서 거행된다.

기장군불교연합회와 기장군불교연합신도회는 불기 2563년 4월 28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장안사 설법전에서 '기장군민과 함께하는 봉축점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후 6시 저녁예불을 시작으로 석가모니불정근, 발원문 낭독, 보현행원, 봉행사, 연등장학금수여의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는 탑전 점등탑돌이를 통해 부처님 오신날의 의미를 되새긴다.

기장군민과 함께하는 점등식이 4월 28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천년고찰 장안사에서 열린다.
장안사 설법전의 와불 모습.

설법전에서는 제2회 장안사 사진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예정돼 있다. 

천년고찰 장안사 봉축위원회는 봉축점등식 당일 내방객들을 위해 오후 5시 20분부터 장안사 경내 식당에서 잔치국수를 대접할 예정이다.

한편 '기장군민과 함께하는 봉축점등식'은 기장군불교연합회와 기장군불교연합신도회가 주최하며, 천년고찰 장안사 봉축위원회가 주관한다. 사단법인 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와 BTN불교TV, BBS불교방송 등은 이날 행사를 후원한다.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천년고찰 장안사 대웅전 앞에 위치한 석탑에 연등이 둘러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