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대책협의회, 시·상수도본부에 공개토론 제안
상태바
반대대책협의회, 시·상수도본부에 공개토론 제안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6.01.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토론회가 충분한 주민대화 명문되선 안돼” 등 7가지 전제조건 제시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해수담수 공급 논란과 관련 중단됐던 대화의 물고가 트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8일 기장해수담수공급반대대책협의회(공동대표 김용호·김하용·이진섭·이현만·김정우·김성규·이원진·정경화·김민정외 3명)는 부산시와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에 공개 토론회를 제안한다면서 토론회 성립을 위한 조건 7가지를 제시했다.

기장해수담수반대대책협의회와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등은 지난 1월 6일 해수담수 관련 찬반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었지만 상수도사업본부의 갑작스런 장소 변경과 토론회 진행방식 등을 놓고 이견이 생겨 토론회를 열지 못했다.

이날 반대대책위가 제시한 조건은 크게 7가지이다. 반대대책위는 먼저 수돗물 공급예정 지역인 3개 읍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찬성 측 전문가 2명과 주민대표 1명, 반대 측 전문가 2명 주민대표 1명으로 토론자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토론회의 사회는 공신력 있는 지역의 방송토론 사회자를 섭외해 보게 할 것과 함께 토론회 장소는 기장군 관내로 할 것을 주문했다. 주민 동원은 기장군과 기장군의회가 맡으며 관련 비용과 준비는 부산시상수도 사업본부가 담당할 것 등도 전제 조건에 포함됐다.

반대대책위는 특히 해당 토론회와 관련 부산시 등이 기장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과 충분한 대화를 했다고 호도하지 않는다고 시 그리고 상수도사업본부가 약속할 것과,  다수의 기장주민들이 찬반토론을 청취하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서 객관성에 근거한 판단기준을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할 것 등을 요구했다.

반대대책위 김세규 집행위원장은 “그 동안 부산시는 앞으로는 대화를 하자고 하면서 뒤로는 수돗물 공급을 미리 정해 놓고 반대대책협의회 주민들과 전문가들을 일부 주민으로 호도하면서 마타도어로 일관한 바 있다”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선택을 돕기 위해 부산시와 부산시상수도 사업본부에 공개 토론회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