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진 에디터의 소셜 PICK] 비오는 날에 딱!...기장 주점 '6곳'
상태바
[신현진 에디터의 소셜 PICK] 비오는 날에 딱!...기장 주점 '6곳'
  • 신현진 에디터
  • 송고시각 2021.11.3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청산에, 강원도 막국수, 천둥, 노들강변, 아녹 이야기

[편집자주] 노릇노릇 구워진 전을 막걸리 한 잔과 함께 곁들인다. 비오는 날엔 더욱 매력적인 조합이다. 비오는 날 전과 막걸리를 찾게 되는 데는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고 한다. 
비가 오면 햇빛이 사라져 일시적인 우울감을 느낄 수 있는데, 밀가루에 들어 있는 주성분인 아미노산과 비타민B는 탄수화물 대사를 높여 기분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에는 저기압이 강해지고 공기의 전파가 적어져 음식의 향기가 더욱 진해진다. 또 전 부치는 소리는 빗소리의 진폭이나 주파수와 거의 흡사하다고 하는데 그래서 비 오는 날이면 많은 사람들이 전과 막걸리를 찾게 되나 보다.
기장일보·정관타임스는 블로그 또는 소셜미디어에서 회자되는 주점을 한 곳에 모아봤다. 

1.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출처: 짹짹 블로그
출처: 인희 블로그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55 1층에 위치한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은 육전을 비롯한 여러가지 전과 막걸리를 판매한다. 육전 가격은 2만 1000원이고 모듬전 가격은 2만 3000원이다.

 2. 청산에

출처: 김머글과 나미이야기 블로그
출처: 달봉달봉달봉달 블로그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모전3길 8에 위치한 주막 '청산에'는 굴보쌈수육을 비롯해 해물파전 등을 판매한다. 굴보쌈수육은 3만 6000원이고 해물파전은 1만 8000원이다.

3. 강원도 막국수

출처: 노응 은시뿌 블로그
출처: 하느리의 일상생활 블로그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5로 112에 위치한 '강원도 막국수'는 막국수와 수육, 메밀전 등을 판매하며 겨울 메뉴로 칼국수를 판매한다. 가격은 막국수 8000원 메밀부침 8000원이다.

4. 천둥

출처: 부산배민협력사 블로그
출처: 꿈돌이 블로그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418번길 7에 위치한 '천둥'은 굴수육세트, 과메기, 홍어삼합 등을 판매한다. 굴수육세트 가격은 3만 원이고 과메기 가격 역시 3만 원이다.

5. 노들강변

출처: 햇살가득한일상기록 블로그
출처: 햇살가득한일상기록 블로그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하근2길 25에 위치한 '노들강변'은 촌닭양념구이 등을 판매한다. 촌닭양념구이 가격은 4만 5000원이다.

6. 아녹

출처: 화양연화 블로그
출처: 화양연화 블로그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338번길 38에 위치한 '아녹'은 퓨전 주점으로 토마토소스홍합찜, 까르보나라파스타, 가지튀김 등을 판매한다. 토마토소스홍합찜은 1만 7000원이다.

마치며...
맛과 분위기 등 저마다의 색깔을 자랑하는 주점들. 비오는 날 무심코 창가에 시선이 쏠리고 그 순간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면 통화 버튼을 눌러보는 것은 어떨까! 앞으로 계속 될 '신현진 에디터의 소셜 PICK'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