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타임스가 뽑은 2020년 기장군 10대 뉴스
상태바
정관타임스가 뽑은 2020년 기장군 10대 뉴스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0.12.3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정관타임스 독자들은 2020년 어떤 뉴스에 주목했을까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많이 읽힌 인기기사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정관타임스는 매년 10대 뉴스를 발표해 왔습니다. 
올해에는 코로나 관련 뉴스가 주목을 끌었습니다. 총선 관련 뉴스와 기장군의회 관련 뉴스도 클릭 수 상위에 랭크됐습니다. 장안고 서울대 합격자 배출 뉴스, NC메디 증설 반대 집회 뉴스와 교통문제 관련 뉴스 등 지역 현안뉴스에도 시선이 쏠렸습니다. 유례없는 폭우 피해 관련 뉴스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우울한 뉴스' 사이사이 사회단체들의 기부활동 등 희망을 잇는 뉴스도 사랑 받았습니다. 
열심히 뛰었다고 생각했지만 미쳐 담지 못한 '우리들의 이야기'가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정관타임스는 앞으로 어떤 길을 가게 될까요! 멀리 내다보이는 산 너머 다가올 새해가 기다려집니다.

*참고: 조회수는 해당 기사에 대한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 관련기사가 더 있다는 얘기로 관련기사들의 클릭수를 종합하면 트래픽양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조회수 3970+...재난지원금과 코로나19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난 한 해'였습니다. 재난지원금 관련 소식에 시선이 쏠렸습니다. 기장군은 두차례에 걸쳐 전군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했고, 이와 관련된 소식에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소식에도 상당한 트레픽이 쌓였습니다. 

조회수 3174+...정동만 후보, 제21대 국회의원 당선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된 뉴스 클릭수도 높았습니다. 당선소식 뿐만 아니라 선거 출마자들에 대한 뉴스, 판세분석 뉴스에도 클릭이 이어졌습니다. 정동만 국회의원을 비롯한 총선주자들은 너나없이 도시철도 기장선, 정관선 유치 등을 약속했습니다. 정치권이 이 약속을 지킬 수 있을 지가 관심입니다. 

조회수 2582...장안고 서울대 수시합격 7명 배출...부산 1위
지난 입시에서 서울대 수시합격 7명을 달성한 장안고등학교에 대한 뉴스도 랭킹 상위에 포함됐습니다. 
지역 인재 유출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대학에 입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인재들이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조치들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조회수 1982+...기장군청 로비에서의 악수...기장호의 진로?
제7대 기장군의회는 여러 내홍을 겪고 있습니다. 원 구성을 둘러싼 대립, 당원제명 파문, 막말과 감정대립, 3건에 달하는 성추행 파문 논란, 주민삭발 그리고 단식투쟁까지 야기했던 '장난기표' 파문. 기장군의회의 정상화는 아직도 요원한 상황입니다. 많은 주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만큼 감정적 대립을 자제하고, 본래 군의원들이 마음에 담고 있었던 '제대로 된 비판견제'와 '애민정신'이 새해엔 더욱 빛을 발휘하길 기대해봅니다. 

조회수 1928...정관읍이장협의회, 긴급회의 열고 "NC  메디 증설반대"
악취를 야기하는 NC메디 관련 현안은 아직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가운데, 증설계획이 나오자 이장들이 반대에 나섰습니다. 관련법 등으로는 문제해결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부산시와 기장군 등 관련 기관들이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일 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조회수 1686...대게만찬 일등가 양산점 오픈...일등코리아, '반갑세일'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기장에 본사를 둔 외식기업은 나름 선전한 것 같습니다. 정관점에 이어 양산점을 오픈하는 등 확대를 했고, 고객들을 위한 반값이벤트도 벌였습니다.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가성비 있는 행복한 먹거리를 찾는 독자들의 관심이 모아진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회수 1458+...부산도시공사->기장군청...기장군의원의 외침
주말 그리고 출퇴근시간마다 반복되는 교통문제 해소를 요구하는 노력도 펼쳐졌습니다. 과거 교통영향평가가 부실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부산시는 신호체계 조정 등 대안을 내놨지만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조회수 1409...출근길 기장군청 로비가 밝아진 '이유'
코로나19로 행사가 줄고 화훼농가들이 어려워지자  NH농협은행 기장군지부는 출근길 꽃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출근길 낯선 이들에게 꽃을 받고 환하게 웃었던 현장이 새삼 떠오릅니다. 

조회수 1406...부산시기장군주민자치여성회의 창립
해당 기사와 같이 여성들의 활동소식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좀 더 많은 여성들이 사회참여활동을 할 수 있다면 지역의 미래도 밝아질 것입니다.

조회수 1394...오규석 기장군수, 고리1호기 해체관련 청와대 1인 시위
고리1호기 방사선 폐기물 문제는 지역민들이 관심 가져야 할 사항입니다. 정부는 핵 폐기물에 대한 이렇다할 대안 없이 고리원자력 내부에 폐기물을 계속 쌓아가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와 관련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새해에 어떤 조치를 취할까요.

조회수 1299+난항겪는 도시철도 기장선 정관선...한걸음 나갈까?
도시철도 개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부산시는 정관노포선을 3순위에 기장선을 7순위에 올렸습니다. 국토부와의 협의, 예비타당성 조사 등 넘어야 할 산은 여전히 많습니다. 

조회수 1277..시간당 30mm 폭우...죽성 사거리 등 기장도로 곳곳 침수
지난 여름 기장을 강타한 태풍과 폭우는 '이상 기후'에 대한 우려를 낳았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이 복구됐고, 일부지역은 재난피해지역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이상기후에 대비한 안전조치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