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교육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의회,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2023. 03. 29 by 최주경 기자

<기장일보/최주경 기자>=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회장 박이숙)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을 위한 ‘제 11회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를 3월 25일 부산광역시청 녹음광장에서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는 아동과 종사자, 지역시민의 연대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알리고 연계체계를 구축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연대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광역시 16개 구군 210개 지역아동센터 460명 종사자와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약 1500여명이 참여했다. 

부산광역시와 사)2030부산세계박람회범시민유치위원회, 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서포터즈,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 BNK부산은행, 사)친환경복지가로누리, 삼진어묵, CJ프레시웨이, 주식회사 제일선재, 굿네이버스, 동아제약, 아워홈 등은 이날 행사를 후원했다. 

박이숙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장은 “제11회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를 통해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세계박람회의 부산유치성공의 염원을 담았으면 좋겠다”면서 “그림그리기와 백일장을 통해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라며 염원이 모아져 부산에서 세계박람회가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아동을 돌보는 공부방에서 시작되어 2004년 아동복지시설로 법제화된 지 18년 된 아동돌봄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