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건강
기독교 은혜교회, 여성 암환우 외모관리 프로그램 운영 강여정 시낭송가 등 출연...공연행사도 진행
'오늘도 가슴이 뛴다'...시 울려 퍼지자 암 환우들의 '반응'
2022. 07. 19 by 김항룡 기자
인생을 노래하는 주옥같은 시와 노래는 암환우들의 마음을 파고 들었다. 

<기장일보/김항룡·박가희 기자>=살아 있어 좋구나/ 오늘도 가슴이 뛴다/ 가난이야 오랜 멋이요/ 슬픔이야 한 때의 손님이라/ 푸르른 날엔 푸르게 살고/ 흐린 날엔 힘껏 산다...   -양광모 시 인생예찬 중, 낭독 강여정 시낭송가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여성 환우들을 위로하기 위한 행사가 7월 19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행사는 여성 암 환우들에게 쉼과 위안을 줬다. 

강여정 시낭송가는 '인생예찬'이라는 시낭송을 통해 '사랑할 것 많구나 내일도 아름다우리'라고 노래했다. 강여정 씨 외에도 다수의 시낭송가들이 나와 마음을 울리는 시를 낭송했다. 

'나에 살던 고향'을 비롯한 노래공연도 이어졌다. 여성 암환우들은 사회자의 리드에 따라 박수를 치고, 시에 공감하며 시간을 보냈다. 

 

환우들이 공연을 지켜보고 있다. 

시낭송과 공연 뒤에는 여성외모관리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박민경 메이크업 강사는 이날 외모관리법을 시연하는 등 여성암환우들의 기분전환을 도왔다. 

한편, 이날 행사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내 기독교 은혜교회가 주최하고, 성덕의료재단이 후원했다. 성덕의료재단은 가절곶자연요양원과 위너스자연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박민경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 아티스트는 "외모관리는 자신감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특히 "환우들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놓아버리는 경우가 많다"면서 "미모를 가꾸는 일은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공연을 선보인 '시와 사람과 마을'. 기장을 중심으로 예술활동을 해오고 있다. 

 

박영득 은혜교회 담임목사. 
강여정 시낭송가가 시낭송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