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정치·군정
, 36일간의 공식 활동 종료...군정방침으로 다함께 행복도시, 융복합 미래도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 제안 비전 실현을 위한 4대 분야 20개 부문 100대 과제 백서로 출간 예정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 36일간의 공식활동 마감
2022. 07. 20 by 박가희 기자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우원회(위원장)는 지난 15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활동 종료식을 가졌다.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홍성률)는 지난 15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활동 종료식을 가지고 성과보고서를 기장군(군수 정종복)에 전달했다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홍성률)는 지난 7월 15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활동 종료식을 개최했다. 홍성률 인수위원장이 정종복 기장군수에게 성과보고서를 전달하는 모습. 

<기장일보/박가희 기자>=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홍성률)가 36일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군정방향으로 '다함께 행복도시, 융복합 미래도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를 제시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20개 부문 100대 과제를 제시했다. 

기장군은 인수위의 활동을 담은 백서를 출간할 예정이다. 

민선8기 기장군수직인수위는 7월 15일 오후 5시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성과보고회를 겸한 종료식을 가졌다. 지난 6월 10일 홍성률 위원장(전 부산시의회 부의장)을 중심으로 총 15명의 위원이 인수위원으로 활도해왔는데,  4개 분과와 7명의 자문위원 체제를 구축하고 군정 인수업무를 위한 활동을 해 왔다.

기장군에 따르면 전체회는 12회 열렸다. 회의에서는 주요 사업 대상지 방문과 부서별 업무보고, 분과위원회별 회의 등이 이뤄졌다.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검토와 민선8기 주요 군정방침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비전을 제시했고, 4대 분야 군정 방침을 선정했다.

4대 분야 군정 방침은 다함께 행복도시, 융복합 미래도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다.

홍성률 인수위원장은 “위원회 활동기간 동안 원활한 인수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위원님들과 파견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며 “인수위원회의 노력이 성공적인 민선8기 출범과 기장군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인수위원회의 도움으로 민선8기 군정의 새로운 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 위원회의 정성 어린 의견을 가슴 깊이 새기고 성실하게 군정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의 성과는 기장군으로 전달돼 민선8기의 주요 정책기조와 정책과제로 활용될 예정이며, 인수위원회의 주요 활동사항은 백서로 발간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