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정관타임스Live
뒤로가기
문화
알루미늄 소재 활용 무게 줄이고 전기하이브리드 동력 사용... 해양 쓰레기 수거하는 수륙양용 수거장비 눈길...사전등록시 무료입장, 무료체험행사도 눈길
2022 부산국제보트쇼 4월 22일 개막...화두는 '친환경'
2022. 04. 18 by 성원지 기자

<기장일보/성원지 기자>=제이앰피네트웍스의 전기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을 갖춘 선박과 해양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로터스코리아의 수륙양용 수거장비, 알루미늄 재료를 쓰고 전기추진모터를 탑재한 해민중공업의 레저 선박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보트쇼가 부산에서 열린다. 

2022 부산국제보트쇼가 4월 22일 개막, 3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진다. 

올해 8회째를 맞는 부산국제보트쇼에는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1000여 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친환경 선박 및 신기술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된 친환경소재(HDPE) 선박과 전기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갖춘 선박들이 ‘그린슈머(Greensumer)’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관람객을 위한 해양레저 체험행사도 눈길을 끈다. 전시장 내에 설치된 수조에서 투명카누와 카약, 스탠드업 패들(SUP)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관람객을 위한 전동 펀보트 체험과 낚시 프로 선수 초청 강연, 보트 초보 사용자를 위한 세미나도 예정되어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50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APEC나루공원의 수영강변에서는 무료 보트 투어도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보트쇼 사무국(051-740-8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