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건강
4월 17일까지 접수...최우수상엔 150만원 상당 암검진권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10회 암 수기 공모전 개최
2022. 03. 04 by 김항룡 기자
암 환자달의 애환을 담은 수기집 모습. 출처:동남권원자력의학원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10번째 암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수기 공모에 나섰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수기 공모전을 4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기 암 발견 사례돠 암 극복 사례, 암 환자 간병 경험 등 암과 관련된 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상과 암정밀검진권(150여 만 원 상당)을, 우수상 2명에게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상과 종합검진권(50여 만원 상당)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제 10회 암 수기 공모전 및 암 수기 모음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홈페이지(http://dirams.re.kr)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dira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은 “암에 대한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지만, 암을 경험한 환자와 가족들의 마음속 깊은 이야기는 막연한 두려움으로 힘든 분들의 마음에 직접 닿아 용기를 드리기도 한다”면서 “암 수기가 암환자와 암경험자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1회부터 9회까지 개최된 암 수기 공모전 수상작을 모아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이라는 수기 모음집을 제작해서 배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