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스포츠
10개팀 참여...총상금 4억 원 놓고 겨룬다 '담원기아', '농심레드포스', '광동프릭스', '에스케이티원' 등 우승 후보 거론
전세계 '롤' 팬들이 주목하는 롤챔스...1월 12일 막올린다
2022. 01. 06 by 신현진 에디터
/출처 롤챔스 홈페이지
2020년 롤챔스 우승트로피를 들고 있는 담원기아 선수들 모습. /출처 롤챔스 홈페이지

<기장일보/신현진 에디터>=전 세계 '롤' 팬들이 주목하는 대회 '롤챔스'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이 총상금 4억 원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담원기아'와 '농심레드포스', '광동프릭스', '에스케이티원' 등이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2022 'LCK 스프링(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1월 12일 막을 올린다. LCK(이하 롤챔스)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대회다. 

'롤챔스'는 국내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가 '롤' 강국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팀은 총 9번 치뤄진 세계대회 '롤드컵(롤 월드컵)'에서 6차례나 우승을 거머줬다. 

이번 롤챔스에서는 5명으로 이루어진 10개의 팀이 총상금 4억 원과 우승상금 2억 원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게임계에서는 '담원기아'와 '농심레드포스', '광동프릭스', '에스케이티원' 등을 우승후보로 거론하고 있다. 

'담원 기아'는 2021년 열린 롤드컵에서 중국팀에 아쉽게 패배하고 준우승을 거머줬으며, 2021년 '롤챔스' 우승팀이기도 하다. '농심 레드포스'와 '광동프릭스'는 검증된 기량의 선수들로 선수진을 구성, 이번 대회에 참여한다. '에스케이티티원'은 페이커 선수를 필두로 새로 영입한 '제우스' 선수의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에는 프레딧브리온(BRO)과 담원기아(DK), 디알엑스(DRX), 젠지(GEN), 한화생명E스포츠(HLE), 광동프릭스(KDF), 케이티롤스터(KT), 리브 샌드박스(LSB), 농심레드포스(NS), 에스케이티티원(T1)이 출전한다.

한편 2022 LCK 스프링은 1월 12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경기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트위치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게임 일정은 홈페이지(https://lolesports.com/schedule?leagues=lck,lpl)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