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여행
[기장에서 뭐할까] 정관 병산리의 할로윈과 휘게장
2021. 10. 30 by 이미림 PD
할로윈 파티가 열리는 플리마켓 '휘게장' 모습. 정관읍 병산리에 위치해 있다. 

 

 

장소정보>>휘게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병산로 111

<기장일보/이미림 PD>=사탕을 선물받고 외국문화를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파티가 다가오면 '어떤 코스튬에 도전할까'라는 고민이 생긴다. 할로윈 코스튬을 하고 막상 함께 길거리로 나서면 꽤나 뻘쭘해지기 마련인데, 이맘때 기장 정관 병산골에 위치한 '휘게장'에서는 그렇지가 않다.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병산리에는 '휘게소'라는 곳이 있다. 이곳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을 '휘게장'이라 부른다. 코로나 19로 뜸했던 '휘게소'에 오랜만에 활기가 돌기 시작했다.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3일간(10.29~10.31) '휘게장'이 열리기 때문이다. 

할로윈 코스튬을 준비하지 못 했다면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어머니들께 부탁드려 촬영을 진행했다.

많은 아이들이 코스튬에 도전하고 있다. '휘게장'에선 호박, 해골 등을 이용한 '할로윈 맞이 포토존'을 만나 볼 수 있다. 휘게장 할로윈 파티에 코스튬이 많은 이유는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 때문이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휘게소 계정과 지정 해쉬태그를 걸어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이벤트다. 

 

테이블에 가지런히 진열된 상품들. 휘게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컵만들기 체험존 '올다라이프'의 모습.

컵만들기 체험에 도전했다. 컵을 만들고 난 후 오븐에 굽는데 한 시간 가량을 기다려야 한다. 날씨가 쌀쌀했기 때문에 휘게장 바로 옆에 위치한 '브레이크인커피'에 들어가 케익과 음료를 주문했다.

휘게소 바로 옆에 위치한 '브레이크인커피' 카페

 

장소정보>>브레이크인커피
매일 10:00 - 22:00명절당일 오후 12시 30분 오픈
장소 : 부산 기장군 정관읍 병산로 117 

해가 지기 시작하자 '휘게장'에는 알전구가 들어와 플리마켓을 더욱 더 밝혀주었다. 방문했던 시간엔 머그컵 만들기 체험이 한창이었지만, 이외에도 도자기체험과 악세사리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푸드트럭 등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먹거리 존도 만나 볼 수 있다.
10월 그리고 마지막 주 만나는 할로윈! 2021년이 가기 전 '휘게장'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