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여행
취식과 물놀이 시 마스크 벗어도 돼...야영행위는 제한 기장갯마을축제와 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은 취소
오늘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 개장...되는 것과 안되는 것?
2021. 07. 01 by 김항룡 기자

<기장일보/김항룡 기자>=7월 1일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이 개장한다. 

기장군은 피서철을 맞이하여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62일간 기장군의 관광명소인 일광·임랑해수욕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올해 해수욕장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내다보고,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운영계획에 따르면 우선 개장기간 중 해수욕장마다 부여된 고유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하게 방문 이력과 전화번호가 등록되는 안심콜 서비스를 실시한다. 

샤워실에도 추가적으로 안심콜을 등록해 보다 효율적으로 해수욕장 이용객에 대한 방문이력 관리를 진행한다는 계획.

또한, 다중이용시설(샤워실 등)은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수시로 방역소독 및 환기를 실시하고 방역업체를 통해 전문적 관리를 실시한다.

일광해수요강 전경. 일광신도시 입주가 늘면서 최근에는 젊은층들이 즐겨찾고 있다.
일광해수욕장 전경. 일광신도시 입주가 늘면서 최근에는 젊은층들이 즐겨찾고 있다.

해수욕장 편의시설(파라솔, 수상레저)은 운영단체와 협의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한다. 매년 일부 구간 내 허용했던 해수욕장 내 야영행위(텐트, 그늘막)는 올해 제한한다. 

개장기간인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마스크 미착용(24시간) 및 야간(2인 이상) 음주 또는 취식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발동된 상태로 기장군은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행정명령 미이행자에 대해서는 벌금 또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구상권을 청구할 예정이다.

다만, 취식(주간) 및 물놀이 시에는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매년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됐던 여름 문화축제인 기장갯마을축제와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을 방문하실 때에는 해수욕장 이용준수사항, 해수욕장 내 행위 제한 행정명령을 철저히 이행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이를 통해 나뿐만이 아닌 우리 모두가 기장 바다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