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정치·군정
국민의힘 부산시당 대학생위원회, 정책논평특강 개최 대학생 위원 대상 성명·논평 특강...글 모음집 발간 예정
청년들 정치 참여 껴안으려는 부산 정치권...
2021. 06. 22 by 김항룡 기자
국민의힘 부산시당 대학생위원회가 마련한 정책논평특강 모습. 권성주 연세대 객원교수와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일보/김항룡 기자>=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 대학생위원회(위원장 박지원)는 6월 18일 ‘대학생을 위한 정책논평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국민의힘 부산시당 대학생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글쓰기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미래혁신위원회 대변인을 역임한 권성주 연세대 객원교수가 특강을 맡아 성명·논평 작성요령에 대해 강의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대학생위원회 관계자는 “이준석 당대표 선출 이후 ‘2030세대의 국민의힘 입당러시’가 이뤄지는 등 청년들의 정치 참여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면서 “정치권에서도 청년 중심의 변화의 바람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시당 청년·대학생위원회는 각 개인의 능력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부산시당 대학생위원회는 지난 2020년 7월 출범했다. 이후 매월 부산과 청년 관련 이슈에 대해 논평 및 성명을 발표해왔다. 추후 청년이슈에 대한 대학생위원들의 생각과 정책을 정리해 담은 정책잡지를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