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장일보
뒤로가기
문화
기장군, ‘올해의 책’ 온라인투표 진행...작가와의 만남과 독후감 공모전도 추진
5번 레인, 우주로 가는 계단, 밤의 교실...기장군 올해의 책은?
2021. 03. 23 by 김연옥 기자

<기장일보/김연옥 기자>=5번 레인, 우주로 가는 계단, 밤의 교실...이들 세 책 가운데 한 권이 기장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다. 

기장군은 3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기장군 올해의 책’ 최종선정을 위한 온라인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장군 올해의 책’은 지역사회가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참여하는 독서생활화 운동인 ‘기장 어린이 책과 만나다: 한 도시, 한 책 읽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기장군 올해의 책 후보로 선정된 책들.
기장군 올해의 책 후보로 선정된 책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투표가 진행된다.

기장군은 지난 2월부터 문학상 수상 및 독서관련 기관 추천 도서를 대상으로 사서 검토를 거친 후 교수, 교장, 아동문학가, 독서회장 등으로 구성된 올해의 책 선정단의 심의를 통해 3권의 어린이도서 후보를 선정했다.

후보도서는 ▲5번 레인(은소홀/문학동네) ▲우주로 가는 계단(전수경/창비) ▲밤의 교실(김규아/샘터사) 등 3권이다. 

기장군 관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ijang.go.kr)를 통해 투표참여가 가능하며, 후보도서 중 읽고 싶은 책 1권을 선택하면 된다. 

기장군은 올해의 책이 최종 선정되면 해당도서 작가와의 만남, 독후감 공모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