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삶의 변화는 마음의 길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된다
상태바
[기고] 삶의 변화는 마음의 길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된다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18.04.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박경득 기쁜소식 기장교회 담임목사
박경득 목사
삶의 변화를 원한다면 마음의 길을 바꾸어야 합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사회 구성원이 올바른 마인드를 갖는 것입니다.
마인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건물의 설계도와 같습니다. 설계도면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건물의 모양이 달라지고, 구조가 달라지듯이 어떤 마인드를 가졌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고 삶이 달라집니다.
삶의 변화를 원할 때 자신이 각오하고 노력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제일 먼저 마음에 변화가 와야 합니다.
지금 자신이 처해있는 형편이 어떠하든지, 자신의 모습이 어떠하든지 모든 것을 그대로 두고 변화되길 원하는 위치로 마음을 먼저 옮겨 놓아야 합니다.
마음을 먼저 옮겨 놓으면 삶의 변화가 오고, 만 가지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마음의 길이 있습니다.
해양학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매튜 머리는 바다에 길이 있는 사실을 발견하고 최초로 해양 지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다를 항해할 때 그냥 항해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해류를 이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육지에도 여러 길이 있고, 하늘에도 길이 있어 비행기를 운항 할 때 그냥 하늘을 나는 것이 아니라 항로를 따라서 운항을 합니다. 
이처럼 사람의 마음에도 길이 있습니다.
이런 마음의 길을 소수만이 알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문제에서 벗어나려고 애쓰고, 삶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정확한 마음의 길을 배워서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고, 피곤하고 지치고 병들어 있는 마음과 삶이, 쉼과 평안이 있고  행복한 삶으로 살아가시 길 바랍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