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17] 정관타임스가 뽑은 2017 10대 뉴스
상태바
[아듀 2017] 정관타임스가 뽑은 2017 10대 뉴스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17.12.29 07:15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송구영신을 위해 마무를 해야 하나 봅니다. 생각이 많아질즈음 라디오엔 주옥같은 명곡들이 흘러 나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기억을 남기고 싶었다'는 애절한 노래에서부터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다'는 가사도 있습니다. 2016년을 마무리하면서 이 가사를 인용했었는데 여전히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많이 모자라지만 정관타임스는 지난 한 해 기장 곳곳을 누비며 기장의 역사와 이웃들의 삶을 담았습니다.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 2018년엔 독자여러분께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하고 친근한 소식으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올 한해 많은 이들이 그리고 대한민국이 숨가쁘게 달려온 것 같습니다. 좋은 사람들, 고마운 사람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했던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은 '뜨거운 세월'이었습니다. 슬픈일도 기쁜일은 추억이 됐습니다. 그리고 2018년엔 더 좋은 추억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독자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한 2018년을 꿈꿔봅니다. 

 
1
숨은 관광지 철마 아홉산 대숲 인기 폭발
배우 김미숙이 출연한 한 지상파 프로그램이 방영되면서 아홉산 대숲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방문객이 늘면서 주말을 전후한 교통 혼잡도 빚어졌습니다.
 


2
일광신도시 앞 장례식장 추진...주민들 반발
일광면 횡계리에 장례식장을 건립하는 계획이 알려지면서 인근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사업자인 시민장례식장(대표 문병기) 측은 기장군 일광면 횡계리 산 2-2번지 외 2필지에  연면적 3300㎡,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입니다.
 


3
정관에너지 변압기 폭발...블랙아웃 상태인 정관신도시
정관신도시에 전기를 공급하는 부산정관에너지의 변압기가 폭발하면서 대규모 정전사태가 빚어져 많은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후에도 잦은 정전이 빚어지며 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었습니다.
 


4
김쌍우 부산시의원 자유한국당 탈당
김쌍우 부산시의원이 지난 4월 자유한국당을 탈당했습니다.
탈당과 관련 김쌍우 시의원은 "최근 탈당하라는 거센 항의가 빗발쳤고 이에 언제 터질 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현 체제로는 '함께 할 수 없다'는 뜻을 분명히 전했지만 소용이 없음을 확인했다"면서 "국민에 대한 감동도 미래에 대한 희망도 지역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도 없다고 판단되어 많은 고민끝에 결국 탈당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5
흐린날씨에도 운집...철마한우축제 대박 움직임
지난 10월 열린 철마한우불고기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습니다.
 


6
서서히 드러나는 기장군수 선거 판세...그나물에 그밥 가능성?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선거관련 기사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7
힐튼부산 아난티 코브 1일 공식 개장
6성급 호텔이 기장에 문을 열면서 안팎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독자들은 힐튼부산 직원모집 소식에 많은 클릭을 하셨습니다.
 


8
[단독] 주민 반대 부딪힌 정관 윗골공원 물놀이장
정관 윗골공원에 조성중인 다목적 물놀이장에 대한 주민반대가 있었습니다. 주민들은 "한철 물놀이를 위해 공원을 이렇게 망가트릴 수 있냐?"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하루 아침에 사라졌다. 원상복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행정에 있어 주민의견수렴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사건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9
일광지구 첫 브랜드아파트 일광자이푸르지오, 내달 분양
일광신도시 조성과 아파트 분양 소식도 눈길을 모았습니다.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가 높았지만 청약조정지역으로 묶이며 열기가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습니다. 최근에는 주택지 분양에 많은 이들이 참여해 약 10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10
동해선 개통 북적이는 일광...청년들, 커피봉사로 '손님맞이'
동해선 개통은 기장의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인근지역 아파트 시세는 크게 올랐습니다. 부산 도심권으로의 접근이 훨씬 용이해졌습니다. 다만 배차간격 줄이기 등은 해결해야 할 과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나라를 나라답게'...문재인 후보 대통령 당선>, <28일 개통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기장 입장서 득일까?>, <수사의뢰 짐 벗은 오규석 기장군수...노조제기 의혹 신빙성 논란일 듯>, <가구유통공룡 이케아, 오시리아 관광단지 입점 추진 논란>, <단속무마 돈 받은 '공무원' 뇌물사실 협박 금품 갈취한 '주민'>, <신고리원전 공론화위, 5·6호기 공사재개 권고>, <정관악취문제 해결책...“타 지역 이전 or 폐쇄”>, <고리 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 열려>, <'국가 사무'라 버티다 백기 든 부산시>, <고리3호기 격납건물 벽서 부식흔적 발견...기장군, 현장조사 촉구>, <제척지 오수관로사업에 2020년까지 195억 투입> 등의 뉴스가 독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photo=정관타임스DB·독자제공·KBS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