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행복타운 ·폐기물 소각장 이전 등 위해 노력"
상태바
"꿈의 행복타운 ·폐기물 소각장 이전 등 위해 노력"
  • 정관타임스Live
  • 승인 2017.01.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이승우 기장군의회 의회운영기획위원장
이승우 기장군의회 의회운영기획위원장. photo=정관타임스DB
글=이승우 기장군의회 의회운영기획위원장

존경하는 기장군민 그리고 늘 함께 하는 정관신도시 주민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기장군의 큰 사건사고로는 기장해수담수공급반대, 기장서부리 이진테마빌 폭발사고, 도시철도 기장선, 정관선, 신정선 부산시 도시철도구축망계획포함, 기장군 국회의원단독선거구쟁취와 윤상직국회의원당선, 복선전철 일광~부전구간개통, 조류인플레인자(AI) 조기대처, 현대기장 드림볼파크완공과 2016 WBSC 세계여자야구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등이 있었습니다.

지난해 의회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본 의원에게는 의회 후반기에 의회운영기획위원장의 직책을 받게 되어 어깨가 더욱더 무거워 지는 것 같습니다.

본의원이 지난 1년 동안의 의정활동 중에 가장 보람된 일은 정관파출소의 지구대승격과 이전 그리고 정관지구대 신축국비(9.58억원을 윤상직국회의원에 건의)확보, 방치폐기물처리(19년방치), 폴리텍대학 인조잔디구장개설(1월말 완공), 카풀승강장설치(정관박물관앞), 리틀야구장 간이화장실설치(모전리)등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올해에는 꿈의 행복타운(2만 2000평)조성에 사전타당성조사용역비(1.4억원)를 투입하여 종합운동장건설 추경예산 확보, 악취방지 모니터링시스템이 가동이 되어 산업폐기물처리장, 음식물쓰레기처리장, 의료폐기물 소각장의 사업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가능하면 이전이 되도록 노력을 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정관노인복지관, 정관보건센터 등이 완공되고, 모전리의 솔빛공원에 제2 도서관건립과 정관읍청사신축 추경예산에 확보하여 인구 10만의 걸맞는 정관신도시 인프라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깨끗한 좌광천을 위하여 정관읍 제척지오폐수관로설치 국비확보(129억)와 달음산국립휴양림 국비예산(국비20억 기확보)에도 시,군비(30억)중 특히 군비(15억원)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중입자가속기사업이 조속히 해결되어야 하고, 도시철도 정관선(일광~월평, 12.9km)의 국토교통부의 예비타당성조사(4월)의 통과도 중요합니다.

새해부터 부산광역시 16개 구,군중 기장군이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전면시행합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군민의 편에서 군민을 위한, 군민의 봉사자로서 더불어 잘사는 기장건설을 목표로 민원을 최우선시하며 군집행부의 견제, 감시 그리고 협조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군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지도와 성원이 있으시길 당부드리며, 군민여러분 가정에도 만복이 깃드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