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담수병입수 배포 중단해야" vs "요청할 경우만 배포"
상태바
"해수담수병입수 배포 중단해야" vs "요청할 경우만 배포"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6.10.18 16:41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해수담수반대부산범시민대책위원회, 18일 논평 통해 해수담수공급계획 철회 주장
범시민 대책위의 기장해수담수병입수배포와 시음행사 중단 요구에
시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 "무차별 배포 없어" 해명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기장해수담수공급반대부산범시민대책위원회는 18일 논평을 통해 "부산시의 해수담수공급계획 철회와 기장해수담수화병입수 배포 중단"을 요구했다.

이날 논평에서 기장해수담수공급반대부산범시민대책위원회는 "기장주민들은 해수담수수돗물의 안전성의 문제, 주민동의없이 강행되는 행정의 문제를 제기하며 해수담수수돗물공급을 반대해 왔다"면서 "그런 논란과 갈등이 아직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부산 전역에서 무차별적으로 병입수를 배포하고 시음행사까지 한다는 것은 부산시가 주민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것을 반증한다"고 주장했다.
기장해수담수 병입수의 모습과 해수담수 공급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전단지 모습. 기장해수담수 논란은 기장군의회 중심의 수질검증 완료시기가 임박해 오면서 '격랑'에 휩싸이는 분위기다. photo=김항룡 기자
또 "일방적인 홍보로, 정확한 정보 없이 기장해수담수수돗물 병입수를 주민들이 강요받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특히 기장해수담수공급반대부산범시민대책위원회는 부산시는 법원의 판결을 수용해 지난 3월 치러진 기장해수담수공급찬반주민투표결과(공급반대89.3%, 공급찬성 10.2%)를 인정하고 해수담수공급계획을 철회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에 대해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해수담수 홍보의 의무도 있는 것 아니냐"며 "현재로서는 요청을 하지 않으면 해수담수 병입수를 배포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다.

한편, 기장주민 100여명은 지난 1월 기장해수담수공급에 관한 주민투표 실시를 요구하며 주민투표 대표자 증명서 신청을 부산시에 제출한 바 있다. 이에 부산시는 기장해수담수 수돗물 공급은 국가의 권한 또는 사무임으로 주민투표 대상이 아니라고 답변 소송이 진행됐고 1심 결과 법원은 해당 사무가 부산시의 사무가 맞다며 원고측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