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물놀이부터 맛집과 쇼핑까지...기장 해안길
상태바
[Travel] 물놀이부터 맛집과 쇼핑까지...기장 해안길
  • 변문우 기자
  • 송고시각 2016.08.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운 피서지의 재발견..."맛과 쇼핑, 물놀이 함께하면 즐거워요"

<정관타임스Live/변문우 기자>=해동 용궁사를 거쳐 일광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기다란 '기장 해안길'이 시작되는 곳 '동부산 관광단지'의 관문 역할을 하는 해운대구 송정 일대는 많은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부산의 명소 중 하나이다.

해수욕장은 물론, 피서객들의 식욕을 자극할 수많은 맛집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여기에 송정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펼쳐진 경관은 피서객들에게 금상첨화이다.

송정과 광어골 일대의 모습. photo=변문우 기자

송정 해수욕장의 규모는 약 6만㎡로 해운대나 광안리 해수욕장과 비슷하다. 이렇게 규모나 경치도 비슷하고 위치도 해운대 해수욕장의 바로 옆이기에, 해운대가 너무 복잡하다면 근처 송정 해수욕장으로 물놀이를 즐기러 가도 좋을 것이다.

광어골의 맛집과 카페 거리. photo=변문우 기자

물놀이를 즐긴 후 허기가 질땐, 해안길에서 틈새로 난 길을 따라 광어골로 향하면 된다. 광어골 거리엔 송정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샤브샤브, 회전초밥 등 수많은 맛집들과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이 거리는 피서객 뿐만 아니라 기장이나 해운대에 사는 사람들도 자주 와서 외식을 즐긴다.

광어골 거리의 한 카페에서 만난 피서객 류상경(22) 씨는 “에어컨 바람 가득한 집에 있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커피숍에서 빙수를 먹으며 송정의 수려한 해안길을 감상하는 것도 폭염을 보내는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롯데몰 동부산점의 전경. photo=변문우 기자

송정과 기장의 경계를 지나면,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는 동부산 관광단지(기장군 기장읍)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오시리아’로 개명한 이 단지의 랜드마크 롯데몰 동부산점은 주말마다 북적인다.

롯데몰 동부산점의 휴게 시설들. photo=변문우 기자

롯데몰 동부산점은 영업면적만 지상 약 7만㎡의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내부에 쇼핑 공간 외에도 여러 맛집과 공원, 키즈카페 등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그리스 산토리니 섬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눈 호강'을 시켜준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부터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광어골 거리, 그리고 기장과의 경계 언저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울렛까지···.

기장 해안길의 시작점인 송정 일대에서 유난히 극심한 올여름 폭염을 이겨내 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