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달빛 차회'로 꾸며진 기장차문화대학 2학기 개강식
상태바
[포토] '달빛 차회'로 꾸며진 기장차문화대학 2학기 개강식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6.07.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안평 청량사 앞마당서 개강식 개최...차문화 의미 되새겨
27일 안평 청량사에서 열린 기장차문화대학 1기 2학기 개강식 모습. 차인들이 차를 마시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기장차문화대학은 내달 16일부터 매주 운영...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기장차문화대학 1기 2학기 개강식이 26일 오후 기장군 철마면 안평 청량사 마당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기장차문화대학 1기 1학기 수료생과 2학기 입학생, 차인 등 100여명이 함께 했다.

정여 전 범어사 주지스님과 정남권 기장경찰서장, 이승우 군의원, 이인우 인정건설 대표 등도 자리를 함께 해 '차 문화 확산을 통한 소통'에 힘을 실었다.

개강식 강연을 펼친 정여 전 범어사 주지스님과 정오 기장차문화대학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정여 전 범어사 주지스님은 이날 강의에서 "차를 대하면 여유를 알게 되며 마음이 편해진다. 편안한 마음이 되면 다툼이 사라진다"면서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본래 마음이 깨끗하고 고요하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다. 이런 자리가 만들어진 것에 대하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혜스님의 생각하나가 많은 이들을 여유있게 한다"면서 "차문화 현상이 사회 곳곳으로 들어가 어려운 이웃을 어루만져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오 기장차문화대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기장차문화대학 부학장인 보혜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정오 기장차문화대학장은 "차와 선문화 확산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함께 자리해 주신 것과 재능기부로 공연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은 '달빛 차회'로 꾸며졌다. 시낭송과 클래식 공연, 하모니카 연주, 색소폰 연주 등이 펼쳐져 차인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정여 전 범어사 주지스님의 강연모습. photo=김항룡 기자
기장차문화대학 2학기 개강식 모습. photo=김항룡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