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 양립...함께 실천해요"
상태바
"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 양립...함께 실천해요"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6.07.07 14:38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2016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참석한 여성들이 '우리의 결의'를 통해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정관타임스Live/김항룡 기자>="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양립...가족 행복과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2016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제3회 여성어울림체육대회가 7일 기장실내체육관에서 거행됐다.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하수)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양성평등 및 일·가정양립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김하수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장의 모습. photo=김항룡 기자

김하수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국의 남성과 여성은 세계 최장의 근로시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은 직장일과 육아일을 모두 병행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여성과 남성이 모두 함께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사회가 되려면 남녀가 함께하는 일·가정 양립이 실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고리원자력본부와 농협중앙회 기장군지부, 동부산농협,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조은D&C의 후원으로 열렸다.

■수상자명단
△국회의원 표창: 이금자(대한적십자 기장군지구회장), 김윤옥(생활개선기장군연합회장) △우수단체상: 해송여성합창단, 재향군인회 여성회 △평등부부상:유천길·김필수 부부(장안읍 해맞이로), 임동택·박애숙 부부(일광면 학리)△모범자원봉사자상: 이영애(기장읍 차성로), 최귀화(장안읍 하장안길), 김영애(일광면 기장해안로), 박성희(정관읍 정관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강연 모습. photo=김항룡 기자
윤상직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권순진 여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양성평등헌장을 낭독하는 모습. 양성평등헌장에는 남녀는 가정 안에서 역할과 책임을 공유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김하수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장과 정순옥 기장군새마을부녀회장, 김윤옥 생활개선회기장군지회장, 이금자 적십자부녀봉사회장, 정연화 기장군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장, 최희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기장군지회장, 조복임 여성자원봉사원회장, 오필자 여성교양대학 총동창회장, 정경화 한국자유총연맹 기장군지회 여성회장, 김영미 해송여성합창단장, 정해영 기장군재향군인회 여성회장 등이 무대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photo=김항룡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